본문 바로가기
QnA

이건 해지환급금 예시표인데요. 제가 49세가 되었을 때 제가 납부한 금액의 대부분을 돌려준다고 적혀있는데 어떤 분은 50프로만 나온다 하더라고요?

by 두드림s 2024. 3. 12.
반응형

 

 

 

질문

이건 해지환급금 예시표인데요.

제가 49세가 되었을 때 제가 납부한 금액의 대부분을 돌려준다고 적혀있는데 어떤 분은 50프로만 나온다 하더라고요?

49세 되면 예시표에서 나온 것처럼 100프로 원금을 돌려주는지는 어디다 전화해 보면 되나요?

 

 

 

 

답변

 

요즘 판매되는 상품은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됩니다.

1. 일반 해지

2. 무해지(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일반 해지는 가입 후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해지환급금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만기 시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습니다.(90세, 100세 만기 등)

무해지는 보험료 납입 기간 중에는 0%입니다.

질문자님이 위에 올리신 상품이 그렇습니다.

보험료 납입 기간이 끝나면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만기 시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습니다.(90세, 100세 만기 등)

둘 다 보장은 같지만 보험료와 해지환급률이 다릅니다.

동일 조건으로 설계 시 일반 해지보다 무해지가 30% 정도 저렴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무해지로 가입을 합니다.

위에 올려주신 상품이 무해지환급형입니다.

그리고 저 회사는 동일 조건으로 설계 시

다른 회사보다 보험료가 비쌉니다.

 

 

일반형(표준형)으로 가입할지 아니면 무해지환급형(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가입할지

손해보험사에서 말하는 건강보험은 모두 다 종합보험입니다. 별거 없습니다. 종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에 여러 특약을 담아서 가입하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니까요. ​ ​ 일반형(표준형) 상품 과

hyeonsik05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