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nA

2005년 AIA 다보장 의료보험 가입하고 2007년 암 진단금 수령하였습니다. 그럼 암 특약에 대해서는 납입면제가 되야 되는거 아닌가요?

by 두드림s 2024. 4. 5.
반응형

 

 

 

질문

2005년 AIA 다보장 의료보험 가입하고 2007년 암 진단금 수령하였습니다.

그럼 암 특약에 대해서는 납입면제가 되야 되는거 아닌가요?

왜 장애등급을 받아야 납입면제가 되는걸까요?

암과 장애가 무슨 관련이 있는 걸까요?

보험이 아니고 목돈 먼저 받고 푼돈으로 갚는 느낌입니다.

 

 

 

 

답변

납입면제라는 것은

보험료 납입 기간 중에 회사가 정한 납입면제 사유가 발생하면

그때 이후부터 보험료 전체가 면제됩니다.

납입면제가 없는 상품인 경우만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것처럼 해당 특약 보험료만 빠지고 납부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총 보험료가 10만 원이고 암 진단비 특약에 대한 보험료가 3만 원이면

납입면제가 없는 경우 암으로 진단을 받으면 암 진단금 받고 암 진단비 특약 보험료 3만 원이 빠진 7만 원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납입면제가 있으면 총 보험료 10만 원 전체가 면제됩니다.

왜 장애등급을 받아야 납입 면제가 되는 걸까요?

-> 이건 그 회사가 정한 납입면제 사유가 그것이기 때문입니다.

암 진단을 받아야 납입면제가 되는 상품이 아닌가 보네요.

예전에는 장해등급 몇 프로 이상 시 납입면제가 되는 상품이 많았습니다.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